질문하기

2023.04.13 09:26

프리앰프 제작 문의

(*.107.156.12) 조회 수 153 추천 수 0 댓글 1

안녕하세요~ 요사이 벨루스 xe와 리자베타 파워앰프로 즐겁게 음감생활하고 있습니다.

 

저는 멀티앰핑을 구동중인데요

 

동축 스피커를 사용중이고 리자베타 파워앰프로는 트위터를 다른 TR앰프로 우퍼를 울려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로스오버를 해줄 기계를 minidsp 사에서 나오는 디지탈 액티브 크로스 오버를 사용중입니다.

 

디자탈이다보니 입력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로 변경후 크로스오버 처리를 하고 다시 아날로그 송출을 해주는 기계입니다. AD변환과 DA변환

 

저는 이 액티브 크로스오버를 벨루스 뒷단에 걸어 사용중인데요(2채널을 입력받아 크로스오버 처리후 4채널 송출)

 

여러 포럼의 정보를 종합해보니 AD변환시 앞단에 프리가 물려있어 프리에서 볼륨이 감쇠된 신호가 들어오면(일반적으로 프리를 최대 볼륨으로 듣지 않으니까요) AD변환시에 다이내믹 레인지가 줄어들기 때문에 프리 앞단에서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입력이 4채널인 프리앰프는 프로용 기계 아닌 이상에 없는거나 마찬가지 같습니다.

 

1. 혹시 4채널 입력(저역L/R, 고역L/R)을 받아서  그대로 4채널 출력을 해 줄 수 있는 프리 제작이 가능한지요?

  정확히는 혹시 제가 가지고 있는 벨루스XE를 개조 가능한지요?

 

2. 베리타스라는 채널을 디바이더 해 줄 수 있는 프리앰프가 있는데 베리타스 안에서 크로스오버 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는 건지요?

  • 서병익 2023.04.13 12:11 (*.213.170.54)

    예... 선생님

    질문 1번 항 벨루스의 개조는 불가능합니다.

    서병익오디오는 기 출시된 앰프의 개조는 하지 않습니다.

     

    2번 항은 베리타스는 사용자가 크로스오버 주파수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