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기

(*.107.156.12) 조회 수 102 추천 수 0 댓글 1

제가 오디오 경력이 한 7년정도 밖에 안되는데 그 중 사용해본 프리앰프중 정말 만족도가 가장 좋습니다.

너무너무 만족해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ㅎㅎ 배음의 음질 뿐만 아니라 이전 프리인 오디오리서치보다 훨씬 훨씬 힘이 붙어 있습니다. 파워가 중국산 300b 인티앰프인데 정말 힘이 넘쳐나는 느낌입니다.

 

요새 오디오 공부하는 중인데요 혹시 도움을 얻을까 선생님께 질문 드려봅니다.

 

기기들의 매칭에 있어서 임피던스는 주는쪽이 작고 받는쪽이 크도록 매칭하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주파수 응답특성이 좋아지고 S/N비가 좋아진다)

 

1. 반대로 안 좋아지는 부분도 있는지요?

 

2. 기기들의 제원표에 입출력 감도에 관한 수치 중 Vrms 라는것은 어떻게 이해 해야하는지요?

 

3. 벨루스의 제원표에 논 클립 최대 출력 전압 51v로 표기되어 있는데 Vrms와는 어떤 상관관계인지요?

 

4. 이전 기기인 오디오리서치 프리에 비해 상당한 파워가 붙는것을 느끼는데 이것이 저 논클립 출력전압 차이인지요?

 

5. 증폭의 종류를 프리에서는 전압의 이득, 파워에서는 전류의 이득으로 이해하는게 맞는지요?

 

 

워낙 기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의 질문이라 개념이 성립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자료나 서적이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서병익 2023.04.06 09:25 (*.213.170.54)

    예.. 선생님 벨루스 XE의 음질이 마음에 드셨군요....

    벨루스 XE는 근래 수입되는 양산형 진공관 프리앰프와 달리 높은 논 클리핑 출력 전압, 풍성한 배음 등.... 에서 비교대상을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오디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조금 더 알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진공관, 소리의 빛"(인터넷 서점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인터넷 상에서 회자되는 오디오상식들이 얼마나 허황되고 잘못된 내용인지 아시게 될 겁니다. 

    질문하신 내용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