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포인트 : 댓글작성(5)
(*.246.243.27) 조회 수 1476 댓글 19

그동안 서병익오디오 제품에는 리모컨 기능이 없었습니다.

고음질을 추구하다 보니 몇 가지의 요인으로 리모컨 기능을 실장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십여 년이 지난 지금

이제 많은 분이 유튜브나 음원 파일로 음악을 듣는 상황이 되다 보니 리모컨의 부재는 더욱더 아쉽습니다.

 

저도 퇴근하면 음원 파일과 유튜브로 음악을 듣습니다만,

음량의 레벨이 고르지 못하여 편안히 앉아 음악을 즐기기 불편하였습니다.

 

지난달부터 어떻게 하면 음질 손실 없이 리모컨 기능을 수행할 것인지....

여러 방식을 신중히 검토하였으며 최종 릴레이를 이용한 어테네이터로 확정하였습니다.

 

. 제품의 형태

이미 사용하고 계신 인티앰프나 프리, 파워 분리형 앰프에 추가하여 리모컨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 

 

. 어떤 외형으로 제작되는지.. 궁금하시다고 문의하는 분이 계시어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중앙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있고, 우측에는 엔코더가 있습니다.

무한 회전 로터리 엔코더로 음량 및 입력(LINE1, LINE2, LINE3, CD, TUNER)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를 OFF 해도 기능 상태는 기억합니다만,

볼륨의 위치는 사용자가 기기에서 선택한 설정에 따라 기억하게 할 수도, 0부터 시작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크기는 포노앰프 로샤와 같습니다.

현재의 로샤에서 모델명 명판이 있는 자리에 OLED 디스플레이와 리모컨 수광부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기는 W390 D370 H93입니다.

진공관으로 회로를 구성하다 보니 이런 크기가 되었습니다.

상판은 1.5T 철판으로 절곡하여 튼튼하게 제작하므로 겹쳐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리모컨이 많아지면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TV 리모컨으로 모든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합니다.

1. 인티앰프를 사용하시는 분을 위하여 리모컨으로 볼륨 조정은 물론이고 입력 선택까지 가능한 제품

2. 분리형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을 위하여 프리와 파워앰프 사이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이 제품은 입력 선택 기능이 없습니다만, 필요하신 분은 1번 항 제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번에 적용하기로 한 릴레이 방식의 어테네이터 특징입니다.

1. 채널당 8개의 릴레이를 조합하여 A형 커브로 구현하며 작은 음량에서도 좌, 우 편차 없이 세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2. 질소 봉입된 고신뢰 릴레이를 사용하여 장기간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부분은 릴레이를 이용한 어테네이터는 대부분 OP AMP를 이용하여 제작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기로 시스템을 구성하였다고 하여도

신호가 흐르는 경로에 OP AMP를 사용한다면 오디오 기기의 특성상 전체적인 음질의 수준은 OP AMP의 수준으로 낮아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OP AMP를 사용하지 않고도 릴레이로 구동하는 어테네이터를 제작하기 위해

진공관으로 구성된 저출력 임피던스의 버퍼 회로를 설계하였으며, 입력 버퍼와 출력 버퍼단을 스테레오로 구동하기 위해 총 3개의 진공관이 사용됩니다.

 

그동안 리모컨 기능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면서도 기꺼이 서병익오디오 제품을 선택하셨던 고마운 마음에 보답하고자 가능한 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리모컨이 없는 타사 제품에도 음질 손실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부탁의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아직 모델명을 못 정하고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앰프를 만드는 것 보다 모델명 정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부르기 쉬운 모델명으로 추천하여 주십시오.

채택되신 분에게는 나름대로 값진 마음의 선물도 준비해 두고 있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초보 2020.02.21 12:54 (*.41.38.161) SECRET

    "비밀글입니다."

  • 서병익 2020.02.21 17:05 (*.246.243.27)
    예...
    선생님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좋은 의견이고 멋진 이름이라 생각합니다.

    Leap
    뜻도 추구하는 바에 맞아서 좋고 어감도 참 좋습니다....
    많이 바쁘실텐데도 이렇게 의견주시어 고맙습니다.....^^
  • 초보 2020.02.26 13:12 (*.38.18.254)
    선생님!
    위의 제품 기능 관련해서 문의드릴것이 있습니다.
    엠프중에 울트라 리니어 / 트라이오드 모드 조절이 가능 한 엠프가 있는데요, 혹시 이 기능도 추가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서병익 2020.02.26 13:24 (*.246.243.27)

    예.... 선생님
    말씀하신 기능은 리모컨으로 구현 안됩니다....
    리모컨 기기와는 별도의 앰프에 분리되어 있는 기능이라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없어서 그렇습니다.....!!

  • 파소스2 2020.02.24 02:58 (*.255.216.178)
    선생님!
    중국코로나바이러스에 성한 곳이 없는 상황입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진공관으로 작동하는 리모트컨트롤러를 제작하시나 봅니다.
    아시는 것처럼 저는 교통사고로 13개월을 하반신 마비로 누워서 지내면서 그 때 리모트컨트롤러에 대한 갈급함으로 외국 뮤직박스를 구입해서 감사한 마음으로 음악을 즐겼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선생님!
    차폐트랜스와 케이블 그리고 리로트컨트롤러 등은 선생님의 작품 가운데 종속물 혹온 부수적인 제품들로 여겨집니다.(제가 잘못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런 경우에 종속물에 대한 네이밍은 기호로 처리함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면, 두가지 기능이 되고 진공관에 의해서 작동되므로 제품의 특성을 기호 안에 담아내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Dual Remote Controller operated by a Vacuum tube의 축약어로 심플하게 'DRCV' 혹은 'RCV'로하시고 향후에 업그레이드 버전까지 고민하신다하시면 'DRCV20' 혹은 'RCV20'인거죠. 물론 20은 2020년을 의미합니다.
    정리하자면, 메인 앰프류에는 앰프의 특색을 담은 모델명을 그리고 종속물 혹은 보완제품은 심플한 축약어를 사용하심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총총...
  • 서병익 2020.02.24 09:01 (*.246.243.27)

    예... 선생님 안녕하셨습니까?
    선생님께서도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의견이 모델명을 분류할 때 큰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모델명으로 매번 어려움을 겪는 저로서는 네이밍의 기준으로 삼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더 간단한 RCV20의 느낌이 좋습니다......

    作名의 神....^^

  • 파소스2 2020.02.25 11:58 (*.255.216.178)
    공제를 기다려봅니다.
    궁금하기도하고 기대도 됩니다.
    그리고 지난 번 말씀드린 네이밍 작업은 현직 전문가에게 부탁한 상태입니다. 은퇴하니까 조직도 없고...
    일단 디렉션을 주고 왔는데 무료부탁이다보니 좀 마음이 먼가봅니다. 급하지 않은 것이라여기고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십시오!
  • 서병익 2020.02.25 18:54 (*.246.243.27)

    아.... 그러셨군요.....
    저는 선생님께서 만들어 주시는 거로 알고 있었는데, 아니었군요....
    선생님과 통화하기 전으로 타임슬립합니다.....^^

    그리고 공제 준비도 잘 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돌체 2020.02.24 22:35 (*.111.49.170)

    오~ 제가 예전에 리모컨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 음질의 손실 때문에 그렇게 고민 하시더니 이제야 길을 찾은것 같아 좋아 보입니다. 대개의 모델명을 지을 땐 외래어로 짓긴 하는데, 이번 이 기기는 순수한 리모컨 조작 시스템이니 한글 이름도 괜찮지 않을까요... 오랜 고민 한건 아니고 글을 읽으면서 언뜻 떠 오르는 단어가 '손짓' 이네요. 여기 오디오 기기 이름들 하고 나란히 했을 때 이질감이 들수 있으려나요??

  • 서병익 2020.02.25 08:54 (*.246.243.27)

    예... 선생님 맞습니다...
    시대가 변하니 그 필요성은 더욱 간절해졌습니다.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저는 지금도 그 섬진강변의 가로수(나중에 벚꽃나무라는 것을 알았죠..)길을 달리며 보았던 멋진 풍경이 생각납니다...^^

    선생님께서는 그림 그리시고 글을 쓰시는 분이시니 감각이 남다르시죠....!
    모델명: 손짓.... 어딘지 정감있어 보입니다.....^^

    고맙습니다....^^

  • 가고지비 2020.02.26 00:04 (*.84.180.164)

    오~~~

    드뎌 서병익오디오 제품에도 리모콘이 등장하는군요.

    기존 앰프에 실장되는게 아니고 독립된 소스기기로 제작이 되는가 보군요.

    요즘은 PcFi를 비롯하여 디지털 음원으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들쑥날쑥한 음원 별 레벨편차 때문에 볼륨 맞추러 왔다갔다 할 일은 없어지겠습니다... ^^

    무척이나 반가운 소식이군요.

     

    그리고 모델명 때문에 고민이시라구요...

    저의 생각은 위 '파소스2' 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 m-1 처럼 기호로 가는 것이 좋겠다 생각이 드는군요.

    선생님 제품이니 SBR 영문 이니셜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참...

    기왕 리모콘 하시는 것 블루투스 지원 여부도 검토 해보 심 어떨까요....^^

    리모콘 앰프 기대가 됩니다.

     

  • 서병익 2020.02.26 12:05 (*.246.243.27)
    예.... 선생님
    모델명은 아직 시간이 있으니 천천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들을 많이 주시어 고마운 마음입니다.....^^

    그런데 블루투스 기능은 무엇인가요?
  • 바우 2020.02.26 16:05 (*.77.51.188)

    안녕하세요.

    저는 이 기기가 발상의 전환으로 탄생하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앰프에 실장하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별도로 독립한 기기로 만드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제가 잘 몰랐을 수도 있는데...하여튼 저는 별도로 독립한 볼륨은 첨 봅니다.

    그래서, 서병익식 볼륨이라는 뜻에서 "서병익볼륨" 이라고 이름 지으면 어떨까 합니다..ㅎㅎ

    그리고 분리형 쓰는 사람 중에는 프리앰프 1대에 파워앰프 여러대를 쓰는 사람을 위하여

    파워앰프 선택 셀렉트 기능이 들어가면 어떨까 건의드립니다.

    인티앰프용에 입력선택이 있듯이 말입니다.

  • 서병익 2020.02.26 18:04 (*.246.243.27)

    예... 선생님 안녕하셨습니까?

    좋은 생각이십니다.

    후면에다 스위치를 달아서라도 두 대의 앰프를 연결해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해 보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Jazz 2020.02.29 15:37 (*.123.203.239)

    안녕하십니까 ? 

    좋은 모듈 고안하신것 같습니다.

    단순 리모컨이 아니라 고급 진공관 버퍼시스템인데 리모컨에 방점을 두면 안될것 같습니다. 

    Tube Buffer with Remocon = Tubure (튜브레) 

     

     

     

  • 서병익 2020.02.29 16:51 (*.246.243.27)

    예... 선생님 맞습니다.....
    조금 다른 각도에서 본다면

    패시브 프리앰프에 진공관 버퍼단을 앞, 뒤로 배치하여 릴레이로 구성된 어테네이터를 실장한 리모컨 시스템인거죠.....^^

    Tubure

    고맙습니다....

  • 천상의음률 2020.04.02 10:23 (*.147.141.27)

    리모콘 이름으로 'UVC'를 제안해봅니다.

    Universal Volume Controller (for Vacuum Tube Amplifier)

    더 간지나게 표현하자면, VacTA UV Con → 백타 유브이 콘 (Vac = Vacuum, TA = Tube Amplifier, UV = Universal Volume, Con = Controller)

    정리하면, UVC 혹은 백타유브이콘 그도 아니면, 유브이콘.

     

  • 서병익 2020.04.02 11:51 (*.246.243.27)

    예.... 선생님 고맙습니다.
    여러분께서 관심가져 주시는데, 진척이 더뎌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좋은 의견주시어 고맙습니다..

  • PEUS 2020.07.13 13:01 (*.28.178.146)

    드디어 우리 서병익 오디오에도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게 되겠군요.. !!!!!! 기대 만빵하고 있겠습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처음 오신 분에게!! 47 file 서병익 2009.07.01 105080
공지 무상 A/S 안내(앰프를 구입하신 분은 반드시 참고하여 주십시오.) 서병익 2011.07.03 86581
공지 청음실 이용 안내 6 서병익 2011.11.27 88133
100 휴대폰 인증 안내입니다. 서병익 2018.02.28 227
99 회원 가입 안내 4 서병익 2024.01.19 145
98 회원 가입 및 로그인에 대한 안내 입니다. 서병익 2019.06.22 332
97 홈페이지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4 서병익 2018.02.26 231
96 홈페이지 개편 안내 서병익 2024.02.15 215
95 파워 케이블 PW2.0을 출시하였습니다. file 서병익 2019.04.04 554
94 타 모델 DAC와 플레누스 MK2의 비교 청음 가능합니다. 1 file 서병익 2015.05.21 6691
93 크리스틴 공개 시청회를 준비하였습니다. (내용추가) 3 file 서병익 2015.05.28 6509
92 콘솔릿 프리앰프 "쏘나레" 공개시청회 안내 서병익 2008.08.15 56783
91 출력 8W + 8W 300B 싱글 인티앰프를 출시합니다. 3 서병익 2015.02.04 7388
90 출력 130W + 130W A급 파라 푸시풀 파워앰프 출시 안내 2 서병익 2013.01.05 61538
89 추석 연휴 기간 중 청음 안내입니다. 서병익 2017.09.28 458
88 청음실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4 file 서병익 2019.09.10 1053
87 진공관프리앰프(쏘나레) 발매 4 서병익 2008.07.23 65118
86 진공관앰프 만들기 강좌가 종료되었습니다. 1 서병익 2009.06.12 5833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